한국교회언론회 논평, “하나님의 법을 두려워해야”

추천 : 0  |  비추천 : 0  작성자: 관리자  |  2017-04-05 10:13

한국교회언론회(대표회장 유만석 목사)는 3월 31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된 것과 관련 논평을 내고, 이번 일을 계기로 대한민국의 ‘법치주의’가 확립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언론회는 또한 “정치권은 진정으로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기 바란다.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과 구속을 마치 남의 일처럼 생각하는 정치인들이 있다면, 그것은 어리석거나 정치 지도자가 될 자격이 없는 인물들이다”라며 “헌정사상 초유의 대통령 탄핵 사태를 만들어낸 정치권도 무한 책임의식을 가져야 한다. 이번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과 구속 사태에 대하여, 어느 정치권이 승리하고, 누가 패한 것이 아니라, 국민 모두가 승리자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교회언론회는 또 “이제 차기 대통령 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다. 국민들이 바라는 지도자는, 국가의 안보를 굳건하게 지켜가고, 갈라져 있는 민심과 국론을 통합하며, 국가적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이루어 낼 지도자가 세워져야 한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한국교회는 이번 사태를 접하면서, 국가와 사회를 향한 선한 역량과 신앙적 사명을 동시에 돌아보아야 한다”며 “그러려면, 목회자와 성도들이 하나님의 법을 두려워하고, 하나님께서 세우시는 위정자들을 위하여 기도해야 할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졌다”고 덧붙였다.

 

<발췌:기독교한국신문>

 

핫클립

  • . 등록된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