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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 말씀의 대표성!
조회 85 추천 0 비추천 0 2017-08-18 15:40 작성자 : 전규성

하나님! 말씀의 대표성!


성경은 구약, 신약 나누어져 있지만,

하나님의 말씀으로 동일이 중요합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증언의 말씀입니다.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그러므로,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시기 전과 오신후로

나뉘어져 있지만, 하나입니다.

신약성경 중에도 십자가를 지시기 전과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다 같은 하나님의 말씀이지만, 부활하신 후의 말씀이

성경 전체를 현실화시키고,  대표성을 가진, 중요한 말씀입니다.

사도행전, 서신서등입니다.

 

사도행전과 서신서만 하나님에 말씀이고, 중요하다는 것이 아니라,

다 같지만, 위치와 역활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사도중에서 사도바울은 쓰임받음이 중요한 것 입니다.

 

산으로 비유하면 산꼭대기는 중요하며, 꼭대기에서 보는 시각에 따라

산의 모양이 다 보입니다.


구약시대에는 유대인만 선민인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구원 계획은 이스라엘을 넘어 인류였습니다.


그림자와 실체는 차원이 다릅니다.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알면,

구약의 메시아는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실 예수 그리스도시구나, 다 알게 됩니다.

그것을 기록한 성경이 사도행전과 서신서 라는 말입니다.

사도바울이 전하는 예수 그리스도가 진실로 밝혀진

진짜 예수 그라스도입니다.

 

성경은 창조를 비롯한 하나님의 역사하심과 이스라엘과의 첫 언약과

인류와의 새 언약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창조하심과 역사하심은 구약, 신약이 동일하지만,

이스라엘과의 첫 언약은 십자가에서 다 이루셨고,

지금은 인류에게 하신?새 언약만 유효합니다.

새 언약만의 신앙을 가지지 아니 됩니다.

사도행전과 서신서등을 설렵하여 성령의 감동하심으로 깨달아야

성경의 역사와 말씀의 변천사를 압니다.


5:38. “또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갚으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모세율법에서는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갚으라

하였습니다.


5:44.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율법에서는 너희 원수를

사랑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백성이 이스라엘에서

그리스도인으로 바뀌었고.

이스라엘에게 주셨던 모세율법이 그리스도인에게는

그리스도의 율법으로 바뀌었다는 사실입니다.

법이 바뀌면, 새 법만 유효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에게는 새 계명, 그리스도의 율법(복음), 새 언약만 유효합니다.


모세가 받은 십계명, 모세율법, 첫 언약은

그리스도인에게는 언약의 변천사로 교훈이 됩니다.


8:4.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성령의 인도함을 받아 살면, 성령의 은사 믿음과 사랑으로

율법의 요구를 다 이룬다는 말씀입니다.


13:8-10. “피차 사랑의 빚 외에는 아무에게든지 아무

빚도 지지 말라 남을 사랑하는 자는 율법을 다 이루었느니라.

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한 것과 그 외에

다른 계명이 있을지라도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그 말씀 가운데 다 들었느니라.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행하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니라.”


성경 말씀을 하나님의 지엄하신 밀씀으로 안다면,

최종적으로 그리스도인에 신앙의 점검의 말씀이 있습니다.


1:8. “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말씀에 부적합하면, 누구이든,

하늘에서 온 천사라도 가짜입니다.

 

사도바울이 전한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에 이르러야

참 그리스도를 전할 수 있는 진짜입니다.

 

첫째. 바울 서신은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와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1:12. “이는 내가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요. 배운 것도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로 말미암은 것이라.”

 

둘째. 첫 언약이 새 언약으로 바뀌었습니다.

 

31:31-34.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8:6-13. “그러나 이제 그가 더 아름다운 직분을 얻으셨으니,

이는 더 좋은 약속으로 세우신 더 좋은 언약의 중보시라.

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저희를 허물하여 일렀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볼지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또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저희 열조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저희와 세운 언약과 같지 아니하도다.

저희는 내 언약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므로 내가 저희를 돌아보지

아니하였노라. 또 주께서 가라사대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내 법을 저희 생각에 두고 저희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이 되리라.

또 각각 자기 나라 사람과 각각 자기 형제를 가르쳐 이르기를 주를

알라, 하지 아니할 것은 저희가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저희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 저희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

 

7:12. “제사 직분이 바꾸어졌은즉 율법도 반드시 바꾸어지리니

 

하나님의 말씀은 십자가의 구속사건을 이렇게 기록하셨습니다.


2:15-16. “법조문으로 된 계명의 율법을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2:13-15. “또 범죄와 육체의 무할례로 죽었던 너희를

하나님이 그와 함께 살리시고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시고

우리를 거스르고 불리하게 하는 법조문으로 쓴 증서를 지우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통치자들과 권세들을 무력화하여 드러내어 구경거리로 삼으시고

십자가로 그들을 이기셨느니라.”

 

7:18-19. “전엣 계명이 연약하며 무익하므로 폐하고,

(율법은 아무것도 온전케 못할지라)

이에 더 좋은 소망이 생기니,

이것으로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가느니라.”


새 계명을 주셨기 때문에 구 계명은 효력이 없다는 말씀입니다.

성문자로 반복하여 기록되어 있어도 믿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을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8:2.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사망의 법은 모세율법을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율법을 주신 것은 지킬수 있다고, 지키라고 주신 것이 아니라  인간의 능력으로는

지킬 수 없고, 인간의 능력으로는 구원받을 수 없는 죄인임을   알라고 주신 것입니다.

계명의 율법을 다 지켜 의로워질 수 없으니

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몽학선생의 역할이 율법의 의무였습니다.


구원을 설명할 때에 반드시 기본적으로 전제 되어야 할 말씀입니다.

죄와 사망의 법에서라는 말씀은 율법에서 정한 죄와 죽게 하는

사망의 법, 율법을 폐하시고,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로 설명하여야 합니다.

모세율법은 다 행하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사망의 법입니다.

 

수 년 동안 여러 곳의 사이트에서 토론하면서

하나님의 말씀보다도 교리를 중시하는 현상을 보면서

 

18:8,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말씀이 떠올랐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이 거짓일까요

아니면, 많은 목회자들이 거짓일까요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은 진리와 진실이고,

기독교인들이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하나님의 말씀을 근거로 깨달았습니다.

 

셋째. 새 언약, 복음, 새 계명으로 기록된 사도행전과

서신서등으로 구약 언약이 재해석 하여야 합니다.

 

7:12. “제사 직분이 바꾸어졌은즉 율법도 반드시 바꾸어지리니

 

첫 언약이 새 언약으로, 모세율법이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십계명이 새 계명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말씀 중에서

사도행전과 서신서가 말씀의 대표성을 가지며,  최고의 권위를 지녔습니다.

 

이유를 불문하고, 누구이든, 사도바울의 신앙사상에 반하거나,

사도바울이 전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반하는 것은

전하면 저주받는 다른 복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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