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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사주의 운동은 위험하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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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 1526 | 추천 | 0 | 비추천 | 0 | 2018-07-05 20:42 | 작성자 : 지피지기 | |
은사주의 운동은 위험합니다   - m.h. 레이놀즈 / 최선화 역   세기의 전환기인 지금 오순절 운동이 "방언으로 말하기"와 "신유"를 강조하면서 일어났습니다. 이들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지" 못함으로 인해 성령님의 사역에 관해 많은 거짓 가르침을 이끌어 내었고, 구원받은 사람과 구원받지 못한 종교주의자들 마음에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이 오순절 운동은 여러 개신 교회들 내에서 일어났지만 그들의 이상한 믿음과 행동 때문이었는지, 아니면 신학적으로 자유적으로 되고 입장이나 실행에 있어서 세속적으로 되버린 교회들 속에서 불편함을 느꼈기 때문인지 여하튼 이내 ?겨 났습니다. 이들 초창기 오순절주의자들 중의 대부분은 적어도 두 가지 면에서 옳았었다 고는 말해질 수는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전적으로 에큐메니칼 운동의 자유주의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교회와 세상의 혼합을 묵과하지 않았습니다. 1960년대에 새로운 한 운동이 생성되었는 데, 이 운동은 오순절 운동의 기본 교리들을 공유하고는 있지만 교회 연합에 대해 "안에 머무는" 정책보다는 오히려 "밖으로 나가는" 정책을 고수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은사주의 운동"이라고 알려져 있는 이 운동은 여러 개신 교회들뿐만 아니라 로마 카톨릭 교회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방언을 말할" 수 있거나 "신유"를 경험하였다면, 은사주의자들은 그가 속한 교회 교단이나 교리적 이탈에 관계없이 받아들입니다. 로마 카톨릭 신자들이 "성령 침례"가 미사에 대한 자신들의 사랑을 얼마나 더 크게 해 주었는지에 관해 이야기 할 때, 우리는 그것이 성령님의 역사가 아니라 거짓 영의 역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980년대에는 오순절 은사주의의 거짓 가르침을 더 호소력 있고 위험하게 만드는 또 다른 운동이 종교계에 등장했습니다. 왜냐고요? 왜냐하면 이들이 초기에는 오순절주의자들과 은사주의자 어느 쪽과의 관계도 거부하고, 오순절주의와 은사주의의 편협된 가르침과 의식 때문에 이들 어느 한 쪽의 이름으로도 불리기를 원치 않았던 복음주의자들과 근본주의자들에게 특별한 호감을 갖도록 만들었지만, 오순절주의자들과 은사주의자들이 주장했던 똑같은 비성경적인 교리들을 권장했기 때문입니다. 이 새로운 운동의 여세는 몇몇 책들이 널리 보급되고, 또 빈야드 운동(vineyard christian fellowship)의 설립자인 존 윔버 박사(dr. john wimber)와 퓰러 교회 성장의 신학원(fuller theological seminary institute of church growth)의 피터 와그너 박사(dr. peter wagner)가 전세계를 돌며 복음주의 단체들에게 많은 강의를 하면서부터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에게 큰 영향을 주었고, "신유, 기적, 표적과 기사들"과 관련된 여러 가지 가르침들과 의식을 시도하면서 그들은 곧 오순절주의와 은사주의가 범한 것 이상의 오류를 범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소위 "지역에 머물러 붙어 있는 영들"(territorial spirits)을 내쫓는 것이 세계 복음화의 임무를 완성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주장하고, 또한 교회를 위해 하나님으로부터 직통계시를 받아 이러한 일들을 수행하는 자를 하나님께서 대언자와 사도로 재임명하셨기 때문에, 그들이 교회 위에서 하나님의 권위를 수행한다고 주장합니다. 최근에 이 운동은 종종 "능력 복음주의"(power evangelism), "신유, 표적, 기사들과 기적 복음주의" 또는 "성령의 제 3의 물결"로써 언급되어집니다. 에큐메니칼적인 수용노선을 지향하고, 그 실행에 있어서는 극히 세상 적인 "성령의 물결들"이라고 불리는 세 부류(오순절주의, 은사주의, 능력 복음주의 선생들)는 이제 힘있는 결합으로 녹아들어서 급속히 퍼져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교회와 복음의 순수성을 크게 위협하는 태도를 취하고 있습니다. 다른 책들이 은사주의 운동의 위험성과 이 운동이 성경 적으로 얼마나 비성경적인지를 상세하게 다루었습니다. 우리가 이 글을 쓰는 목적은 이 운동에 대한 몇 가지 실제적인 위험성을 간략하게 지적함으로써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사전에 경고하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는 이 운동에 참된 그리스도인들이 많이 속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그 운동 안에 내재되어 있는 본질적인 위험성을 결코 축소시킬 수는 없습니다. 이 운동을 구성하고 있는 원리와 교리, 그리고 입장을 보아야지, 결코 그 구성원 개개인을 보아서는 안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만이 결론을 내릴 수 있는 유일한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개인적인 관계나 편견을 가지고 판단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방언과, 기사들을 통한 사탄의 속임수는 하나님의 말씀이 분리되어야 한다고 선언한 것들을 오히려 연합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은사주의 운동은 "성령님 안에서의 연합"을 위해 그칠 줄 모르는 추론으로 심각한 교리적 오류를 간과해 버림으로써 에큐메니칼 운동과 로마 카톨릭 교회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위험한 것입니다!
우리는 "방언으로 말하는 것"이 성경의 정경(canon)이 완성되면서 끝났다는 것을 확실히 믿습니다(고전13:8). 우리는 믿는 자들에게 성령님의 밥티슴(침례)을 기다리거나 구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잘못되었음을 확실히 믿습니다. 성경은 분명히 모든 믿는 자들이 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성령님에 의하여 밥티슴되었으며(고전12:13), 그리스도의 영을 가지고 있지 않은 자들은 절대로 그 분의 사람이 아니라고 가르칩니다(롬8:9하).
누군가가 이런 질문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이 "방언"의 시대라는 것에 대해 은사주의자들이 옳고 당신이 틀렸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들이 지금 이 은사를 소유하기를 원하실 수도 있지 않겠습니까?" 그러나 그 대답은 명백합니다. 만약에 "방언으로 말하는 것"이 지금 우리의 이 시대를 위한 것이라면, 분명히 기록된 성경에 따라 실행되어지고, 사용되어져야 하는 것이지, 현대의 "방언" 운동에서 행하고 있는 것처럼 되어서는 안됩니다. 모든 신자들이 이 은사를 소유하기를 기대할 수는 없으며(고전12:4-11, 28-31), "방언을 하는 사람들"은 통역하는 사람이 없으면, 잠잠이 있어야 합니다(고전14:28). 방언을 하는 사람은 자기가 배우지 않고도 알게 된 외국 언어(이것은 결코 영문모를 횡설수설한 소리가 아닙니다)로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 사람이나 또는 통역하는 사람이 교회의 나머지 사람들에게 메시지나 기도로 알려 주지 않는다면, 그의 지식은 교회의 다른 사람들을 세우는 데(edifying) 무익한 것이 될 것입니다(고전14:4-6, 12-17 cf. 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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